한국어


2017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Fri Dec 15, 2017)


druckerinstitute



profile
배경훈 2013.08.24 12:24
해외 컨설팅등으로 많이 바쁘신 것을로 알고 있습니다. 문대표님

토요일 다소 여유로운 시간이라 여기까지 와보게 되었네요. 최근 저에게 Linkedin 연결신청도 해시고 감사했습니다. 대표님의 기업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는 킴벌리클라크라는 해외 유명기업에서도 이미 인정받은 부분이지요. 북아시아 지역 회장으로도 활동하셨는데, 아마 대표님이 한국이 아닌 유럽이나 미주쪽에 계셨더라면 더 인정받는 기업인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많이 바쁘시겠지만, 훌륭한 경력을 쌓으신 분들은 그 능력과 노하우등을 후세대에게 전수하는 것에 좀 주력하는 것이 어떨까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전수를 하는 체계나 방법적인 측면은 생각을 해 보아야겠는데, 아무튼 그러한 것들도 많은 시도를 거쳐서 체계화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좀 추상적인 것으로 보이는데, 아무튼 잘 지내시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직접 뵙고 싶네요.
*^^*
?
박상훈 2013.03.20 19:18

안녕하세요.

 

저는 가톨릭대학교에 재학 하고 있는 24살 청년입니다.

제가 3년 전 쯤 CEO에 관련된 강연을 듣게 되었는데 문국현 대표님을 소개하는 것을 감명 깊게 들었습니다. ‘유한 킴벌리라는 그룹의 경영을 하셨고 굉장히 많은 혁신을 이루셨다고 들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문국현 대표님이 국회의원으로써의 문국현 후보님만 알았는데 기업인으로써의 모습도 있고 그 모습은 리더들이 본받아야 할 점이 많다. 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번 학기에 글로벌 리더십이라는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그 수업 중 과제가 글로벌 리더 인터뷰입니다. 이 과제를 처음 들었을 때 문국현 대표님을 인터뷰 하고 싶다는 생각이 바로 들어서 글을 남깁니다.

 

굉장히 바쁘신 것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4월중에라도 시간이 되신다면 잠시나마 시간을 내주셔서 리더십 수업을 듣고 있는 많은 후배들에게 큰 가르침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메일을 남깁니다.

timesea821@naver.com 입니다. 매일 확인하고 있습니다

?
이두걸 2012.12.20 12:20

안녕하세요.
7월초 협동조합에 뉴패러다임 혁신경영을 접목시키고자 협조를 구한 문화생활협동조합의 이두걸입니다.

그 동안 안철수재단을 중심으로 안쿱생협설립을 제안코자 블로그를 중심으로 공동제안자를 모집하면서 카페를 만들어 활동하다가 민주당과의 단일화라는 문제가 발생하여 협동조합의 중립성을 지키기 위해 문화생협인 씨쿱생협으로 이름을 변경하여 활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 씨쿱생협 블로그 : http://blog.naver.com/rehouse

* 씨쿱생협 카페 : http://cafe.naver.com/ahncoop

진보와 보수의 이념적인 문제를 벗어나 협동조합을 중심으로 생활정치가 가능하면서 경제민주화와 일자리창출 및 지역균형발전 등을 국민들이 스스로 해결하는 새로운 대안경제모델을 개발코자 합니다.

협동조합기본법은 12월 1일부터 시행되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태이고 단위조합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생협을 중심으로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판매망을 확보하면서 지역별 생협을 중심으로 지역별 협동조합이 활성화 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준비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준비작업에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조합원들의 교육부분인데, 협동조합과 뉴패러다임 혁신경영을 접목한 새로운 교육커리큘럼을 개발하기 위해 문국현대표님을 한번 찾아뵙고자 하는데, 시간을 내어주실 수 있으신지 궁금하네요 ?

메일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이두걸 올림

이메일주소 : rehouse@naver.com

?
미릭 2012.09.05 17:22
회원 가입 했습니다.
팟캐스트 방송에서 들은 일자리 창출 방안은 현실적인 실현 가능성이 많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성이 있는 사람이면 지구 상에 사는 모든 사람이 행복하게 사는 세상이라는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우리 스스로를 고귀하게 만드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자리 나눔과 창출의 혁신 방안이 우리나라에서 먼저 실현되어 세계로 퍼져 갔으면 좋겠습니다.
?
아지랭이 2012.09.04 03:46
문국현님께 .....
이번 대선에 출마 안하시나요? 지난 대선 때 문국현님을 찍으려고 했다가 소위 '될사람을 뽑자'라는 말에 넘어가서 다른 야당 후보를 찍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잘못 생각한 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이번 아니면 안된다는 조급증 때문에 한국 정치가 발전하지 못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죠. 이런한 습성이 거대 정당을 만들고 소위 조폭 정당을 만들어 버렸어요. 정권 교체라는 미명 하에 새로운 정치적 신진세력의 싹을 잘라버리려 한다는 인상을 받습니다.

문국현 님은 안철수씨를 지지하시는 줄 아는데, 저는 안철수씨에 대한 신뢰감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너무 이중적이고 표리부동하다는 인상이 강합니다. 이 나라 정치판에 새로운 대안이 있다면 그것은 문국현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성 정당 후보가 아닌 제3세력을 길러내야 한다고 생각하는 국민도 많습니다. 혹 이번이 아니더라도 차근 차근 힘을 키워가기를 바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문국현님이 다시 재도전하시면 지난 대선보다는 더 많은 지지를 받으실 것이라 믿습니다.
될 사람을 뽑자라는 생각보다 국민과 나라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새로운 정치세력을 차근 차근 키워야 한다는 생각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안철수씨보다 저는 문국현님에게 기대를 걸고 싶습니다.
저같은 사람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대선에 꼭 출마해 주세요.
안철수씨는 까면 뭔가 또 나올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국민의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클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문국현님이 대선에 나오시면 지난 대선보다는 훨씬 더 높은 지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선에 승리하면 정말 좋겠지만, 승리하지 못해도 과거보다 더 높은 지지를 얻어 정치적 역량을 더 키우실 수 있지 않을까요?

이심전심이라 하지 않습니까?
제 마음이 이렇다면 분명 다른 사람도 그렇게 생각할 겁니다.

꼭 기억해 주세요.
될 사람을 뽑아야 한다는 생각이 구시대적인 생각이고, 오히려 새로운 정치세력을 차근 차근 키워내야 한다는 생각이
보다 합리적인 생각이라고 생각하는 국민들이 있다는 것을요.

지난 대선때 보여진 문국현님에 대한 지지율은 결코 작은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인지도가 낮은 분이 나오자 마자 그런 득표율을 가지기 힘들죠. 진정성이 통하지 않고는 말입니다.
저 처럼 문국현님을 찍고 싶었지만 될 사람을 뽑자는 생각 때문에 표를 다른 곳에 던진 사람이 많을 겁니다.
제가 생각할 때 그것을 감안하면 잠재 득표율 25%는 되지 않았을까요?

이번 대선에 다시 재도전 하신다면
그 수면 아래 있던 25%를 더하여 다른 25%도 새로이 합세할 겁니다.
아니 더 많을지도....

안철수씨가 아니라면 문국현님이 현재 안철수씨가 받고 있는 지지율을 받고 있을지도 모를일이죠.
안철수씨가 이뻐 국민이 지지하기보다 기성 정당정치에 신물이 나 제3의 정치세력을 길러내고 싶은거니까 말이죠.
그렇다면 불안한 안철수보다 문국현님이 더 안정감을 줍니다.

거듭 부탁드립니다.
대선에 꼭 출마해 주세요.
문국현님을 통해 국민의 마음을 표출하고 싶습니다.
?
꿈 꾸는자의 특권 2012.07.27 22:13
문국현 선배님. 싸이월드에서도 글을 남겼지만, 여기서도 글을 남길수 있어서 좋네요. ^^
바쁘시겠지만 언젠가 한번 뵐 수 있기를 한 후배가 희망합니다. ^.~ ㅋ
그리고 언제나 화이팅 하십시오! 시련은 늘 따르기 마련이나, 극복한다면 더 큰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법입니다! ^^ㅋ
  • ?
    웹마스터 2012.08.13 10:30
    고맙습니다. 더욱 분발하겠습니다. 소중한 격려의 메시지는 대표님께 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빛나는용기 2012.07.16 17:06
안녕하세요

"사람이 희망이다" 라는

문국현님이 지은 책을 보고 감동을 받아서 이곳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신자유주의 사상으로 모든 기업과 정부가 무한경쟁으로 나아가고자 할때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오신

문국현회장님의 경영마인드에서 참 많은 걸 느겼습니다.

저는 지금 취업준비를 하며 인턴생활을 하는 대한민국의 흔한 취업준비생입니다.

삶에 있어서 여러가지 조언와 가르침을 받고 싶은 마음에 문국현회장님의 이메일을 찾았으나 보이지가 않아서 여기 글을 남깁니다.

제 이메일 주소는 thankyouhj3@gmail.com 입니다. 혹 시간이 되시거든 작은 지혜를 나누어 주셨으면 합니다.

무더운 여름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
    웹마스터 2012.07.17 15:48
    빛나는 용기님 반갑습니다. 현재 문대표님은 해외 출장중이십니다. 귀국하시면 빛나는 용기님께서 주신 글도 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두걸 2012.07.09 17:35

안녕하세요.
전 문화생활협동조합 설립준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두걸 이라고 합니다.

올해 12월 1일이면 협동조합기본법이 시행되어 광역단위(시.도)로 5인이상만 모이면 협동조합 설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단위조합의 한계를 극복하면서 지역별 협동조합운동이 활성화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코자 전국적으로 협동조합과 경제민주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발기인으로 모집하여 "협동조합연합회"를 구성코자 합니다.

이곳에 글을 남기는 이유는...

협동조합에 지식경영을 도입하는 부분과 조합원교육 등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방향모색에 귀 연구소의 협조를 구하기 위해서 입니다.

현재, 발기인모집은 네이버 블로그를 중심으로 미투데이 및 트위터로 추진하고 있는 중입니다.

* 참고자료 : http://blog.naver.com/rehouse/120163589939

한번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것은 전화연락을 먼저 드리고 한번 찾아뵙고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이두걸 올림

profile
T.H. 2012.06.25 10:50

변경된 홈페이지에 첫글을 남깁니다.

더운 여름철 건강 챙기시고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work-005.jpg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우)463-40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55번길 64 아이코닉스빌딩 3층
☎ 02-563-0005 FAX 02-562-0002
Copyright (c)Copyright 2010 NPI All rights reserved. All Right Reserved.
XE Login